상세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버튼

연구제안

여러분의 의견이 좋은 정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유버튼
카카오스토리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인쇄하기

경기도와 경기도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과제제안해 주세요.

우수제안은 연구과제 사업으로 채택하여 연구를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연구과제 제안 바로가기

연구제안 상세페이지
작성자 이 상빈 진행현황 답변완료
이메일 onelsb@hotmail.com
제안과제명 지반 밑 경기도 토양의 양적, 물적 정확한 측정 밑 일정기간 보관.
제안배경 및 필요성
대한민국은 삼면이 바다고 땅이 별로 없다고 생각되지만. 그 없는 땅덩어리 에서도. 지질은 좋은곳이 있고 좋지 않은 곳이 있다.

거의 대부분의 남한 의 토양은 산성에 가깝고. 비옥하다 못해. 그런곳중에서도 간혹 비료가 필요없는 곳도 존재 할것이다. 그런곳이. 도로 그러니까 포장으로 덮혀 있다면 얼마나 손해인가. 땅이 가만히 있따고 하여 혹은 비료를 뿌리면 바뀐다고 하여.측정을 하지 않는다면 가까운 근미래를 살아가기에 버거운 일이 발생한다.

그리고 측정이란. 도로명 주소도 아닌. 땅 그대로의 성질별로 나눠서 아무리 비료로 땅을 바꿀수 있더래도 원래 머였는지 알고 시작해야된다고 봅니다. 그럴때 미리 파보거나 즉각 파보기전에 이렇게 먼저 파논 자료가 주기적으로 있다면 가만히 있어보이는 땅도. 바뀐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면 합니다. <-가설.
주요 연구 내용
경기도의 땅을 이곳저곳 특성에 따라서. 파보고. 특히. 아무리 측정을 했드래도 포장을 해논 곳을 파볼 필요성이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비가 안오는 곳이 발생하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이웃 도시가 도시화가 되면 바로 그런 현상이 나타난다.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이런현상은 참으로 신기하다.) 경기도는 그어느 곳보다 영토? 가. 많이 분포즉. 차지하고 있는 곳이다. 이런곳에서 토양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면 다른 시도는 물론. 이고 자시고.이웃도시와 경기도에 큰 피해와. 국가적 위기가 닥칠지 모른다.는 긴박한 간절한. 연구과제라고 생각된다.

부수적으로 해야할일 : 땅의 물적지적 재산권 확대 적용안.에 따른 현재 무슨 굴곡 정도는 표현할수 있으나. 땅의 각 땅 별로의 흙에는 체계적으로 되어있지 않아. 흙에 먼 단돌이 석여있는지. 원래 물길이였는데 혹은 빗물이 가는길인데 포장을 깔아서 더욱더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것은 아닌지. 흙의 성분분석을 넘어선 무언가를 원함.
제가 환경공학도라 땅을 성질을 적어봤는데요.. 틀렸으면 알려주세요 답변때 보겠습니다.
기대 효과
도로와 건물을 이곳저곳 파볼생각인데.><-그러니까 토양의 성질을 알기 위해서. <- 연구란 이런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뚱딴지 같지만 기상 소식들을 보면 혹은 지도를 보면 지도도 제대로 못그리는 게 많습니다. 우리나라인데. 우리 국토인데 그중 경기도는 가장 많은 곳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주기적인 정확한 측정과 성질 분석은 쓸때 없는 짓처럼 보이겠으나. 나중에 나중에. 봐서는 기록적 자료로. 박물관적 소장 자료로 널리 이용될꺼라고 생각됩니다.만.

그리고 땅을 파본다고 이곳저곳 돌아당기다보면 측정인원도 더 필요해질것이고. 산학 협력시대에. 학민 협력도 기대될만 한 활동적인 아주 활동적인 과제라고 생각됩니다.

단어설명 : 학민 -> 대학교, 민간(시민)

끝내는 우리나라 지도가 선으로 그어지는것이 아닌. 경기도에서 주도하는 완전히 탈바꿈한 색다른 지도의 탄생과. 자갈이 만들어지는 지점도 알수 있을것이고..빠르게 바뀌는 세상에 조금이나마 우리의 조상님들께 누가 끼치지 않는 방법이 먼지 알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고생하세요

아또 그리고 경기도가 자립도가 높은 시도 인 만큼 이런 기초적인 학문 연구를 한다면 다른시도들이 부러워 할것이다. 바라봤을때는.. 머하는 짓인가 할수 있겠따.. 근데 그런게 기초과학아닌가 생각되네요. 학상 교수는 바쁘고.. 지역 사회와 시장 도지사 부름에 바쁩니다. 그런 분들을 경기도에서 만큼 활력적으로 도모하고 한다면 인간이란다 연결이 되어있어보여도 제각기 성격이 있어 그걸 컨트롤하는 교육자가 먼저 쓸때없는거 같아도 기록하고 하는것을 수월하게 경기도에서 지원해 준다면. 제가 머 적는게 땅 지질 검사를 안한다고 제가 처음생각했따고 적는것이아니고 체계가 학민이고. 어느곳을 측정할적었고요 경기도니까. 서울에 대적할수 있는 경기도니까 적어봤어요 ^_^
암호는 ************입니다. 쓸때없는거면 삭제해주세요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에서 제공된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자 : 연구기획부 김선영 031-250-3293 메일보내기
  • 최종수정일 : 2018-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