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전체메뉴

원장실

국가와 경기도의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에 기여하는 경기연구원이 되겠습니다.
공유버튼
카카오스토리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인쇄하기

촛불시민혁명으로 탄생한 국민의 나라, 도민의 경기도를 위해,
새롭고 공정한 경기도의 비전과 실천 방안을 제시하는 싱크탱크가 되겠습니다.

경기연구원장 임해규

경기연구원은

1995년 3월 경기도와 31개 시·군 그리고 지역 기업들의 공동 출연으로 설립된 정책 연구기관으로, 경기도의 경쟁력 강화 및 도민의 삶의 질 제고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경제규모가 세계 40위권의 국가에 버금가는 대도시권 지역으로 성장했습니다. 이제 경기도에서 새로운 정책모델을 만들면, 대한민국 전체의 성공으로 확산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는 통일 한반도의 전초기지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갈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기연구원은 1,300만 경기도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대한민국의 성공모델 구축을 위해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정책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남북평화경제 선도 전략, 공정한 경제 생태계 확립 방안, 좋은 일자리 확충 정책, 새로운 복지모델 구축 방안 등 국가와 경기도의 산적한 문제에 대해 발상을 전환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경기연구원은 자긍심 넘치는 경기도, 대한민국의 중심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31개 시군과 협력을 체계화하고 시군의 발전을 위한 연구를 획기적으로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연구의 진행과정에서 경기도 정부 뿐만아니라 의회, 시민사회단체 등 이해관계자의 연구참여를 확대하겠습니다.

 

궁극적으로 경기연구원은 경기도정부, 의회, 31개 시군, 시민사회단체와 긴밀히 소통하는 ‘아이디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겠습니다.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