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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시대 대세는 전기차, 충전은 어디서?
경기도 전기차충전기의 효율적 설치 및 운영방안 (강철구 선임연구위원)
1. 전기차를 샀는데... 충전기가 없네?
전기 충전 인프라 부족
급속 충전기 1기당 담당대수 : 적정 10대, 실제 14.6대
충전시설 설치지점 미스매치
시설별 급속충전기 설치비중 : 상업시설(설치비중 21.2%, 충전비중 5%), 업무시설(설치비중 7.1%, 충전비중 14.6%)
충전 서비스 품질 약화
전기차 대중화 한계요인 : 급속 충전비율 저조, 보조금 규모 축소, 생활거점 확충 지연
2.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충전하려면?
민간충전 사업자에 의한 공급 확충, 부분개방형 공용 충전기 확대, 교통 이동거점 중심으로 급속 충전기 확충, 충전량·충전수요가 많은 지점·지역에 우선 설치, 전기차 보급률 대비 소외지역 우선 확충
3. 전기차의 대중화를 위하여!
이동형 충전기 중심 콘센트형 설치, 주차면 4~5칸 묶어 바닥매립식 설치, 벽 배선연장 콘텐츠 설치, 주거단지 내 자투리땅 내 설치
친환경 시대 대세는 전기차, 충전은 어디서? 2021-05-31 | 강철구,고재경, 전소영,예민지
□ 분석결과 ○ 설치지점과 지역이 충전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채 일부 비효율적으로 설치・운영되고 있음. - 지나치게 공공시설, 상업시설에 집중되어 있어 충전수요가 많은 주차시설, 휴게시설, 주거시설, 업무시설, 주유・LPG(CNG) 충전시설에 적절하게 대응 구축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함. - 경기도 지역의 경우 전국 대비 급속 충전기 설치 비중은 17.3%이지만 실제 충전량 비중은 7.3%에 불과하여, 충전수요가 많은 지점이나 지역에 효율적인 설치가 잘 안된 채 운영되고 있는 경향이 있음. ○ 전기차 보급이 많이...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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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21-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