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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정차 버스, 속 타는 승객 해결방법은?
버스 무정차에 관한 동상이몽, 해법은 무엇인가? (김전산 선임연구위원)
1. 교통불편 민원 1위, 버스 무정차
경기도 시내버스 민원 유형 : 1위 무정차 40.4%, 2위 불친절 16.3%
도시규모별 버스 무정차 비율 : 1위 군지역 64.0%, 2위 도농복합시 41.2%
정류소 위치별 버스 무정차 비율 : 1위 노변정류소 33.1%, 2위 중앙차로정류소 14.6%
2. 무정차에 대한 승객과 버스기사의 입장 차이
승객이 생각하는 무정차 원인 : 1)차내혼잡, 추가승차 어려움 2)빨리빨리, 무리한 배차계획
버스기사가 생각하는 무정차 원인 : 1)정류장 지나쳤는데.. 무리한 승하차 요구 2)정류소에서 핸드폰 사용하는 승객, 탑승의사 판단 어려움
3. 버스 무정차 근절을 위하여
버스 이용문화 개선 : 안전 안내방송 하기, 승객은 탑승의사 표시하기, 버스 전광판에 만차, 고장 등 차내상황 안내하기
관련 법 정비 및 지침수립 : 도로교통법 개정 통한 주정차금지구역 확대, 적정 배차계획, 정류소 설치 지침 수립, 교통불편신고 민원처리 지침 수립
정류소 및 주변시설 정비 : 정류소 주변시설 정비(시야 방해하는 가로수, 광고판), 정류소 시설 정비(안내방송시설, 사각지대 볼수 있는 반사경), 정류소 위치 정비(사고 유발하는 차로 여유공간 확보, 버스 진입로 확대)
무정차 버스, 속 타는 승객.. 해결방법은? 2021-08-01 | 김점산,김서정,김채만
최근 코로나19 대유행의 영향으로 버스의 배차간격이 길어지면서, 버스의 무정차로 버스를 타지 못한 이용자의 불만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버스의 무정차 민원은 교통불편신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다만 버스 기사에게도 할 말은 많다. 이용자가 휴대폰을 보고 있다가 버스를 놓치고 민원을 내기도 하고, 불법주차 등으로 이용자의 탑승 의사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도 많다는 것이다. 게다가 일부 이용자는 차도로 내려와 버스를 따라오며, 또는 버스 앞을 가로막으며 승차를 요구하는 경우도 많다는 것이다. 이용자는 왜 버스가 정류소...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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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21-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