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사이클, 버려진 물건에 가치를 더하다
2018-12-19 | 이정임
최근 플라스틱 폐기물 사태로 인하여 자원순환의 관점에서 버려진 물건으로부터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하는 업사이클 산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업사이클은 버려지는 물품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하여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으로 국내 업사이클 브랜드는 약 100여개로 추정되며, 업사이클 시장 규모는 40억 원 미만으로 국내 재활용제품 매출규모 약 5조 원의 0.01% 수준이다.
국내 업사이클의 대중적 관심은 증가 추세로 검색빈도는 2016년 이후 4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인식조사 결과 업사이클 제품 구매요인은 환경...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