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시주체 : 경기연구원
- 공시매체 : GRI 누리집
- 공시시기 : ’25년 7월(’24년 실적)
- 공시항목
1. ESG 추진체계 및 전략수립
2. ESG 위원회 운영현황
3. 녹색제품 구매실적
4. 친환경 차량 구매·임차 현황
5. 에너지 사용량
6. 환경법규 위반현황
7. 안전·보건관리 현황
8. 개인정보 관리수준진단 결과
9. 인권경영
10. 출산·양육 관련 휴직·휴가 현황
11. 탄력적 근무제도 사용현황
12. 장애인 의무고용률 현황
13.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
14. 사회적경제조직 생산품 구매실적
15. 사회공헌 활동 실적
16.이사회 운영실적
17.개별 비상임이사 활동내용
18.내부 감사시스템
19.청렴도 평가결과
1. ESG 추진체계 및 전략 수립
구분 | 2022 | 2023 | 2024 | 비고 |
---|---|---|---|---|
ESG 경영 전략 수립 | - | 수립 | - | 연결링크 |
2. ESG 위원회 운영 현황
(단위 : 건 수)
2022 | 2023 | 2024 |
---|---|---|
- | - | - |
3. 녹색제품 구매실적
구분 | 2022 | 2023 | 2024 |
---|---|---|---|
총구매액(천원) | 94,500 | 226,183 | 61,935 |
녹색제품 구매액(천원) | 73,960 | 143,643 | 43,430 |
녹색제품 구매율(%) | 78.26 | 63.51 | 70.12 |
4. 친환경차량 구매·임차 현황
구분 | 2022 | 2023 | 2024 |
---|---|---|---|
합계(대) | 8 | 8 | 8 |
일반차량 보유·임차(대) | 2 | 2 | 2 |
친환경차량 보유·임차(대) | 6 | 6 | 6 |
친환경차량비율(%) | 75 | 75 | 75 |
5. 에너지 사용량
(단위 : 에너지원별로 구분하여 작성)
2022 | 2023 | 2024 | |
---|---|---|---|
전기 | 858.059.2kwh | 854.234.8kwh | 1,002,832.7kwh |
가스 | 62348.85 | 65076.75 | 59525.1 |
유류 | - | - | - |
6. 환경법규 위반현황
(단위 : 건)
2022 | 2023 | 2024 |
---|---|---|
해당사항없음 | 해당사항없음 | 해당사항없음 |
7. 안전보건관리 현황
□ 7-1. 산업재해 현황
구분 | 2022 | 2023 | 2024 | |
---|---|---|---|---|
사고사망자수 | 계 | 0 | 0 | 0 |
직영 | 0 | 0 | 0 | |
하청 | 0 | 0 | 0 | |
건설발주 | 0 | 0 | 0 |
□ 7-2. 안전보건사고 현황
구분 | 2022 | 2023 | 2024 |
---|---|---|---|
사망자수 | 0 | 0 | 0 |
부상자수 | 0 | 0 | 0 |
□ 7-3. 안전보건관리 전담조직 및 책임자
전담조직 | 안전책임자(임원급) | |||
---|---|---|---|---|
설치일 | 부서명 | 지정일 | 직위 | 성명 |
해당없음 | 해당없음 | 해당없음 | 해당없음 | 해당없음 |
□ 7-4. 주요 시설물 실태점검 결과
○ 위험도 평가결과
관리 부서명 | 시설명1) | 자체위험도 평가2) | 최종점검일 |
---|---|---|---|
재무관리부 전산시설팀 | 경기연구원 본원 | 안전 | 24.12.4 |
1) 본관, 별관 등 / 2) 안전, 주의, 심각
○ 조치내역
(단위 : 시설물 수)
구분 | 합계 (중복제외) |
위험요소 제거·예방 |
시설물 보수·보강 |
조치계획 수립 |
---|---|---|---|---|
합계 | 해당없음 | - | - | - |
주의 | - | - | - | - |
심각 | - | - | - | - |
8.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 결과
구분 | 2022 | 2023 | 2024 |
---|---|---|---|
정보보호 경영평가 점수 | 64.92 | 81.66 | 83.55 |
9. 인권경영
10. 출산 양육 관련 휴직 휴가 현황
구분 | 2022 | 2023 | 2024 |
---|---|---|---|
인육아휴직 사용자 수 (배우자 포함 전체) |
11 | 14 | 11 |
출산휴가 사용자 수 (배우자 포함 전체) |
6 | 5 | 8 |
임신기,육아기 단축근무 사용자 수 (배우자 포함 전체) |
육아기 단축 4명 임신기 단축 4명 |
육아기 단축 1명 임신기 단축 6명 |
육아기 단축 0명 임신기 단축 8명 |
가족돌봄 휴가 사용자 수 (돌봄대상 : 조부모, 부모, 자녀 등) |
0 | 12 | 37 |
가족돌봄 휴직 사용자 수 (돌봄대상 : 조부모, 부모, 자녀 등) |
0 | 0 | 0 |
11. 탄력적 근무제도 사용현황
구분 | 2022 | 2023 | 2024 |
---|---|---|---|
시차출퇴근제 사용자 수 | 39 | 52 | 98 |
재택근무제 사용자 수 | 162 | 77 | 108 |
12. 장애인 의무고용률 현황
구분 | 2022 | 2023 | 2024 |
---|---|---|---|
상시 근로자수 | 180 | 178 | 194 |
법정의무고용률 (경기도 상향 목표) |
3.6% | 3.6% (3.8%) |
3.8% (4.0%) |
의무고용 인원 (경기도 상향 목표 인원) |
6 | 6 | 7 (7) |
장애인 근로자수 | 6 | 6 | 6 |
의무고용 달성 여부 | 달성 | 달성 | 미달성 |
13.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
구분 | 2022 | 2023 | 2024 |
---|---|---|---|
총구매액(천원) | 3,120,097 | 2,728,133 | 10,471,814 |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액(천원) | 11,781 | 23,925 | 54,891 |
구매비율(%) | 0.38 | 0.88 | 0.52 |
14. 사회적경제조직 생산품 구매실적
구분 | 2022 | 2023 | 2024 |
---|---|---|---|
총구매액(천원) | 3,120,097 | 2,728,133 | 10,471,814 |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액(천원) | 56,641 | 87,895 | 291,766 |
구매비율(%) | 1.82% | 3.23% | 2.79% |
15. 사회공헌 활동
□ 15-1. 봉사활동 실적
구분 | 2022 | 2023 | 2024 |
---|---|---|---|
봉사활동 횟수 | 35 | 42 | 41 |
보고서 첨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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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2. 기부활동 실적
구분 | 2022 | 2023 | 2024 |
---|---|---|---|
기부금액(천원) | - | - | - |
리스트 첨부 |
16. 이사회 운영실적
구분 | 2022 | 2023 | 2024 |
---|---|---|---|
이사회 개최횟수(회) | 4 | 5 | 5 |
의결안건(건) | 9 | 20 | 21 |
사전심의율(%) | 100 | 100 | 100 |
보고안건(건) | 2 | 2 | 2 |
이사회 참석률(%) | 81.6 | 71.6 | 69.6 |
비상임이사 참석률(%) | 82.9 | 62.5 | 65.6 |
17. 개별 비상임이사 활동내용
회차 | 개최일 | 안건내용 | 활동현황 | |
---|---|---|---|---|
2022 | 114 | 2.23. | 2021년도 결산(안) 등 2건 | 참여 7인(77.8%) |
115 | 6.16. | 인사복무규정 일부개정 규정(안) 등 4건 | 참여 7인(77.8%) | |
116 | 10.21. | 원장 선임(안) | 참여 6인(66.7%) | |
117 | 11.25. | 2023년도 사업계획(안) 등 1건 | 참여 6인(66.7%) | |
2023 | 118 | 3.24. | 2022년도 결산(안) | 참여 6명(85.7%) |
119 | 5.26. | 정관 일부 개정(안) 등 6건 | 참여 5인(71.4%) | |
120 | 8.18. | 보수규정 일부 개정규정(안) 등 2건 | 참여 6인(85.7%) | |
121 | 9.20. | 직제규정 일부 개정규정(안) 등 5건 | 참여 5인(71.4%) | |
122 | 11.24. | 2024년도 사업계획(안) 등 6건 | 참여 4인(57.1%) | |
2024 | 123 | 3.29. | 2023년도 결산(안) 3등 3건 | 참여 5인(71.4%) |
124 | 6.28. |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6건 | 참여 6인(85.7%) | |
125 | 8.13. | 이사 선임(안) 등 3건 | 참여 2인(28.6%) | |
126 | 11.5. | 이사 선임(안) | 참여 4인(66.7%) | |
127 | 11.22. | 이사장 호선(안) 등 8건 | 참여 5인(71.4%) |
18. 내부 감사시스템
구분 | 2022 | 2023 | 2024 |
---|---|---|---|
내부감사시스템 구축여부 | 구축 | 구축 | 구축 |
개선실적/지적건수 | 18 / 18 | 11 / 11 | 9 / 9 |
미완료사항 | - | - | - |
19. 청렴도 평가 결과
구분 | 2022 | 2023 | 2024 |
---|---|---|---|
평가 점수 | 9.43(2등급) | 9.27(2등급) | 9.27(1등급) |
평가 기관 | 경기도 | 경기도 | 경기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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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부서 기획조정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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